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치닝디핑 넓은 어깨를 키우기 위한 가정용 철봉 추천 본문

생활정보

치닝디핑 넓은 어깨를 키우기 위한 가정용 철봉 추천

정보통통 2021. 3. 3. 00:10
반응형

성난 등판과 넓은 어깨 근육을 만들기 위한 최고의 운동은 턱걸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에서 쉽게 운동하기 어려운 요즘같은 시기에 홈트레이닝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홈트레이닝으로 몸을 키우고 건강을 추구하는 분들을 위해 치닝디핑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남자-턱걸이-모습
턱걸이

치닝디핑은

치닝디핑이라는 말이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게다가 치닝디핑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헬스용품 광고는 많이 나오는데 정작 무슨 뜻인지 찾기도 어렵습니다. 치닝디핑이라는 말을 영어로 표기해보면 chinning dipping 인데요. 턱걸이 운동을 영어로 표현할 때 풀업이라는 말을 많이 씁니다. 그렇다면 chinning은 어디서 나왔을까요? chin은 턱이라는 뜻입니다. 풀업의 또다른 표현으로 턱을 들어올린다는 chin up 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이고 여기에 현재 진행형인 ing를 붙여 chinning 이 된 것입니다. 디핑은 영어로 dipping 입니다. 디핑은 딥스에서 변형이 된 것인데요. 딥스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평행봉에서 팔꿈치를 굽혔다 폈다 하면서 삼두근과 아랫가슴을 단련하는 운동입니다. 이 딥스도 진행형인 ing가 붙어 디핑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턱걸이와 딥스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를 치닝디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남자-딥스하는-모습
딥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 동작인지 명확하게 감이 오실겁니다.

 

치닝디핑 활용법

치닝디핑이 어떤 뜻인지 확인하면서 활용방법도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턱걸이와 딥스를 할 수 있는 운동기구이죠. 조금 세분화를 하자면 턱걸이를 할 때 그립을 넓게 잡는 와이드 그립 방식, 손바닥을 위로 하면서 아래에서부터 잡는 언더그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딥스를 할 수 있으며 최근 제품의 경우 푸쉬업을 할 수 있도록 푸쉬업바가 달려있는 것이 많아서 그 활용도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남자가-턱걸이-딥스-하는 모습남자가-턱걸이-하는-모습

 

추천상품

최근에 치닝디핑 상품이 너무나 많은데 장점들이 많이 알려진 상품 위주로 3가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반석 쿠앤크 치닝디핑

가격대가 7만원대로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바닥지지대 부분이 안정감이 좋습니다. 다만 흔들림이 느껴진다는 평이 일부 있습니다. 

2. 고무나라 CD-33

삼각프레임으로 안정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커머스 기준으로 약 9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그레이즈와 딥스를 하기 위해 중요한 조건인 손잡이 부분 쿠션이 편한함을 가져다 줍니다. 

 

3. 멜킨포스

앞서 소개한 두 제품보다는 확연히 가격대가 높기는 합니다. 13~14만원대입니다. 강도와 내구성이 좋으며 다른 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안정감이 높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튼튼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에는 세가지 대표적인 상품만을 소개해드렸는데 같은 역할의 치닝다핑이라 할지라도 가격은 굉장히 천차만별입니다. 다양한 제품의 가격대를 확인해보고 나에게 맞는 것이 어떤 제품인지를 골라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치닝디핑 BEST30 상품 및 가격 보러가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