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생리피 지우기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 본문

생활정보

생리피 지우기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

정보통통 2020. 10. 18. 13:51
반응형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여성들의 생리

 

여성들이 성장하면서 사춘기가 오게되면 여성 호르몬이 만들어지면서 난소에서 난자가 자라게 됩니다.

난자가 튼튼하게 자라게 되면 한 달에 한 번씩 자궁 양쪽에 있는 난소에서 번갈아 가며 나오게 되죠. 그리고 운동성 세포 기관인 섬모의 도움으로 나팔관이라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배란이라고 합니다.

배란 이후에 난자가 자궁 안에서 정자를 만나서 수정이 되면 임신이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정자를 만나지 못하게 되겠지요. 정자를 만나지 못하면 두껍게 형성되어 있던 자궁내벽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자궁 내 다른 조직들과 함께 질을 통해 몸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러한 것을 생리 또는 월경이라고 합니다.

 

 

생리피 지우기

 

정기적으로 생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여성들은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비정기적인 생리 주기로 인해 예상치 못한 시점에 생리를 하였을 때, 가끔 자고 일어났을 때, 다른 용무를 바깥에서 보는 중에 생리를 했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생리피가 옷이나 속옷, 이불 등에 묻어 당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떤 방법으로 묻은 피를 지워야 잘 지워질까요?

 

 

출처 : 아이스톡이미지

보통 빨래 비누나 일반 비누로 지우는 것을 시도했을 때 잘 안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방법을 알고 있다면 보다 쉽게 지울 수가 있습니다.

생리전용세제

 

마트나 백화점 또는 가장 손쉽게 온라인 몰에서 생리전용세제를 구매하는 것입니다.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등의 걱정되는 성분을 무첨가하여 만든 제품들이 있습니다. 또한 전용으로 만들어져서 일반 세제보다 세탁되는 것은 훨씬 잘 된다고 하네요. 이런 세제를 구비하여 대응하는 것이 가장 손 쉬운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과산화수소수 활용

과산화수소수의 경우 얼룩제거 등에도 활용이 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중성세제와 함께 섞어서 생리피가 묻어있는 곳에 뿌려준 후 거품이 올라오면 다리미 등으로 열을 가해 문질러 주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옷감이 손상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활용

이불이나 매트리스 등에 생리피가 묻었을 경우에는 표백제 혹은 생리피 속 단백질을 분해시키는 효소 세정제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먼저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묻은 곳을 닦아 줍니다. 이후 베이킹 소다와 차가운 물을 1:2 비율로 섞어준 후 얼룩이 묻은 곳에 뿌려 스며들게 합니다. 어느 정도 스며들면 얼룩을 닦아내 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