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신한카드 소비마마 본문
|
|
반응형
오늘은 재미있는 영상 광고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영상은 8월 중순쯤 게시가 되었는데 조회수가 10월기준 15백만회나 됩니다.
바로 신한카드의 소비마마 영상입니다. 최근 디지털 광고의 퀄리티 및 기획력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단면적으로 볼 수 있는 영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해당 영상은 사극 컨셉으로 하여 조선 시대 왕실을 배경으로 하여 신한페이판의 핵심기능인 소비관리를 보다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표현하였습니다. 영상 길이도 길지 않아 풀버전으로 본다 해도 부담없을 정도입니다.(2분 16초)
언어유희적 요소들이 있는데 내용을 살펴보자면 왕실의 위엄을 세우기 위한 '소비마마'와 안정적인 운영을 원하는 임금과의 갈등으로 시작합니다. 이에 '소비'를 관리하기 위한 조정의 '관리'들이 들어오면서 반전과 함께 재미를 선사하는 컨텐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상 런칭과 함께 애플에어팟프로와 스타벅스커피를 경품으로 내건 유튜브 시청/댓글 이벤트도 진행을 한 것도 조회 수 증가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객이 전도되면 안되겠지만) 해당 광고를 통해 신한페이판의 기능 확장에 대한 전달이 목적이었던 만큼 브랜딩 효과 자체는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른 마스크 버리는 법 (0) | 2020.10.10 |
---|---|
아동급식카드 가맹점(꿈나무카드) 강동구 현황 (0) | 2020.10.10 |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온라인으로 미리 만나요 (0) | 2020.09.30 |
2020 송파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0) | 2020.09.30 |
서울일자리센터 청년 면접특강 및 모의면접 (0) | 2020.09.3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