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옵티머스 사건 정리, 이혁진 사생활(feat.가로세로연구소) 본문

인물 각종 이슈

옵티머스 사건 정리, 이혁진 사생활(feat.가로세로연구소)

정보통통 2020. 10. 20. 21:32
반응형

 출처 :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채널 

 

옵티머스 사건이란?

 

오늘의 주제에 앞서 연일 뉴스에 오르내리는 옵티머스 사건이 뭔지 개괄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2017년 12월 부터 옵티머스 자산운용의 사모펀드들이 운용 및 판매되기 시작합니다. 당시 옵티머스 자산운용사는 운용하는 펀드상품들이 “공공기관 매출채권에 투자하는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안전한 상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에 증권사들은 법인 고객들에게 우선 판매하기 시작하고 높은 판매 실적을 올리게 됩니다. 판매 증권사들은 판매 대상을 개인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수익률이 연 3~4%이니 지금과 같은 초저금리 상황에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상품이기에 판매량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펀드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옵티머스 자산운용은 46개 펀드에 약 5200억원에 달하는 자산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실상은 공공기관에 투자하는 펀드가 아니었습니다. 단 1원도 공공기관 매출채권에 투자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 자금으로 비상장기업의 사모사채를 구입하는데 이 회사들 모두 페이퍼컴허니였습니다. 운용사 대표는 자신의 계좌로 수백억원을 횡령하기도 합니다. 이에 각종 법인 및 개인들의 피해는 속출하였고 법적 분쟁은 판매사인 증권사들로도 확대가 되었죠. 그도 그럴 것이 돈을 받을 곳이 판매사인 증권사들 밖에 없고 NH투자증권 등 업계에서 나름 믿을만한 곳들이었기 때문입니다. 피해 금액도 큰데다가 금감원, 정치세력과 연관되었다는 정황이 나오면서 사태는 일파만파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대표였던 김재현 및 일부 인사들이 구속을 당하고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과거 금감원에 제보를 했던 이혁진 전 옵티머스자산운용 대표는 2017년 6월 성범죄로 구속된 사이 횡령 혐의까지 더해져 현재 옵티머스자산운용 대표인 김재현 대표가 새로이 대표로 들어서고 이 전대표는 쫓겨납니다.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으나 국내에 와서 증언하려고 하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출처 : 금융감독원

옵티머스 사건의 여러 피의자들이 종적을 감추거나 도주를 한 상황에서 검찰의 초동 대응과 부실 수사에 대한 논란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 와중에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이혁진의 미국 사생활에 대해 언급하면서 논란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채널

현재 이혁진은?

이혁진은 현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호화주택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가로세로연구소 영상에서 보여준 이혁진의 집은 실로 어마어마했는데요. 사실 여부에 대해서 뉴스 등에서 아직 나온 바는 없으나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어보이는 소스를 가지고 공개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3개층에 5개의 방이 있고 인테리어 등이 굉장히 고급스러운 주택으로 영상으로 선보였습니다. 월세 가격이 우리 나라 돈으로 866만원에 달하는 엄청난 집입니다. 차도 세대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엄청난 크기의 차고도 있습니다. 이런 호화 사생활에 대해 언급하면서 배우 이서진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는데요 옵티머스 운용자산의 전신에 이서진이 상무로 취임했던 것과 이혁진이 평소 이서진이 자신의 사촌이라고 밝히고 다녔던 점을 근거로 들기도 했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부촌인 새러토가에 거주하면서 교민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언론에 나오기도 했는데 그 사업체가 위의 이미지에 나온 김치가게라고 합니다. 

 

 

이 전 대표는 20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전화 인터뷰에서

양호씨가 했던 역할은 우리나라의 금융계의 최고봉인 이헌재씨와 막역한 관계였기 때문에 여기에 연루된 많은 금융기관들(과 금융 당국)이 그런 위험을 감지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했습니다.

 

그는(이 전 부총리와 양 전 은행장이 이와 관련해) 통화한 내역도 들었고 많은 증거들이 있다고 알고 있다며 7월에 검찰에 제출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그 다음에, 7월 이후에 많은 사건이 대대적으로 수사가 될 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상하게 몇 명 구속이 되고 봉합이 된 거로 알고 있어서 상당히 실망스럽다며 몇 명의 조사부 검사 수준이 아니라 수십 명의 검사가 투입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수사당국의 의지력있는 수사로 진실을 파헤치고 피해자들의 피해가 조금이라도 보상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채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