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무인발급기 인터넷발급 3가지 방법 공유 본문

생활정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무인발급기 인터넷발급 3가지 방법 공유

정보통통 2021. 3. 14. 01:15
반응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에 대한 것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을 한 시간이 상당히 지나서 사회 생활을 할지라도 고등학교 시절의 생활기록부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거의 경우에는 출신학교에 직접 가야지만 발급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조금 더 간단한 방법들로 발급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무인발급기?

최근에는 대부분의 많은 증명 서류들을 무인발급기를 통하여 발급받습니다. 그렇다면 고등학교 생활지도기록부도 출력할 수 있지 않을까요? 네 맞습니다. 지역별, 그리고 무인발급기 운영에 따라 일부 다를수는 있겠으나 고등학교 생활지도기록부도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는 증명서 중 하나입니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는 증명의 경우 분야별로 나누어져있고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생활지도기록부의 경우 교육분야인데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과 더불어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무인발급 가능 리스트

무인민원 발급기에 대한 내용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생활정보] -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무인민원발급기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직접 찾아가서 발급을 받던 각종 민원 서류들을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더욱 이용 빈도가

jaemichango.tistory.com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받기

최근 간소화된 절차로 인하여 많은 증명서류들을 인터넷으로 보다 빠르고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정부서비스인 정부24사이트에서 가능한 여러 서비스들로 인해 우리는 과거보다 훨씬 시간을 절감할 수가 있습니다. 고등학교 생활지도 기록부도 정부24에서 확인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페이지

단, 발급대상이 2017년 2월 이후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생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이스 홈에듀에서 발급받기

가장 최근에 이용하는 방법으로 나이스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중간에 팝업창이 뜨는데 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가 전산처리 된 연도가 2003년라서 이전에 졸업을 한 사람은 직접 방문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받아야한다는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별도의 가입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해 간단히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

로그인 후에 학교 찾기로 학교를 찾습니다. 학교명을 검색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같은 창 아래에 [발급] 버튼이 생성됩니다. [발급] 버튼 누르면 신청은 완료된 것입니다.

 

그 이후에 뜨는 화면 '발급내역 상세조회'에서 접수목록에 처리상태-처리완료 아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에 생활기록부가 저장이 된 것입니다.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6자리 눌러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