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본문

생활정보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정보통통 2021. 3. 15. 02:38
반응형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이?

요즘에는 가까운 친구들이나 지인들의 생일을 일일이 메모해두지 않아도 카톡을 통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친척, 친구 등의 생일을 잠깐 잊었어도 카톡은 수시로 보기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좋은 것만 있는 것은 아니죠. 굳이 나의 생일을 알리기 싫은 상대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설정을 통해 상대방의 카톡에서 나의 생일 안뜨게 하는 법과 다른 이들의 생일을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친구-목록
카카오톡 화면

친구에게 내 생일 안뜨게 하는 법

카톡을 실행하고 친구 목록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꼭 프로필로 들어간 이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정이라는 역할은 같은데 어느 화면에서 들어가냐에 따라 조금씩 상이합니다.

 

프로필 관리 화면에서 밑으로 쭉 내리면 아래 부분에 생일 알림 항목이 보입니다. 이 부분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이부분을 비활성화 처리해주면 됩니다. 

 

 

생일 알림 조정

친구 생일을 안뜨게 하는 방법

이번에는 역으로 나의 카톡에서 친구들의 생일이 뜨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카톡 친구 목록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 눌러보겠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보겠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이번에도 생일인 친구보기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이 것을 비활성화해주면 나의 친구 목록에서 생일인 친구로 뜨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