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피부 잡티 제거하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

피부 잡티 제거하는 방법

정보통통 2022. 4. 26. 01:37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인상의 중요성을 느끼면서 외모를 가꾸는 것에 대해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피부미남, 피부미녀라는 말이 있듯이 피부에 대한 중요성도 많이 각광받고 있는 시대인데요.

 

전반적인 인상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는 인상도 좋게 보일 수 있는 반면에 피부의 색이 좋지 않고 많은 것들이 여드름, 흉터 및 각종 손상이 있는 경우에는 인상을 나빠보이게까지 합니다.

 

특히 피부에 있는 잡티와 같은 경우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영역인데요. 매우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잡티는 일시적이기도 하지만 영구적일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잡티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이러한 피부 잡티 어떻게 제거하는 것이 좋을까요?

 

피부 잡티 제거하는 방법 7가지

1. 수분 유지

수분을 일정 부분 유지하는 것은 신체의 여러 부분에 도움을 주지만 특히 피부 관리 및 잡티 제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신진대사를 위해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 물을 마시게 되면 우리 몸에 수분이 꾸준하게 공급이 됩니다. 물론 물을 마시는 것이 아닌 보습제를 바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습제를 바르는 경우 우리의 피부를 진정시켜 건조함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자극 등을 미연에 방지하게 위해서는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생리 여드름 원인 및 치료방법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익숙한 여드름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생리 여드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반 여드름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생리 여드

jaemichango.tistory.com

 

2. 건강한 식습관

식습관은 건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음식 중에서는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것들이 있는데 술이나 매운음식, 유제품 등과 같은 기름진 음식들은 피부 잡티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질 등으로 인한 개인적 차이는 있겠지만 화장품이나 피부 치료제보다 더 중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음식 관리하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자외선 차단제

흔히 선크림으로 대표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외부 활동 등을 하는데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잡티 등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 가운데 자외선도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 활동이 있을 때에는 꼭 챙겨서 바르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유두에도 여드름이? 유륜 여드름 생기는 원인 및 치료방법

여드름 중에 유륜 여드름이라는 것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유륜은 유두 주위에 있는 흑갈색 부위(색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인데요. 유륜 여드름은 바로 이 부분에 나는 여드름

jaemichango.tistory.com

4. 비타민C

비타민C는 항산화제이며 피부의 미백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고 산화된 멜라닌을 환원시켜서 피부의 수분 손실을 줄여주며 피부색 역시 밝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레몬 주스

피부 관리를 자주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효과적인 피부 잡티 제거 및 피부 미백제입니다. 하루에 두 잔 정도의 레몬주스는 깔끔한 피부 유지를 위해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글리콜산

글리콜산은 사탕수수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합물의 한 종류인데 피부를 밝게 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 피부 관련 제품들에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칙칙한 피부나 자외선 노출로 인한 얼굴 기미 등이 해소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7. 코직산

코직산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서 일반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특히나, 화장품에서는 약 2%가 가장 적합하여 피부 잡티제거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잡티 생성을 최대한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들 외에도 피부 관련 의학이 발달하면서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가 생겨났는데 흉터나 노화 그리고 피부 잡티제거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우선 피부에 대한 관리는 평소에 꾸준히 하면서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