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고용센터 업무시간 및 담당자 알아보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

고용센터 업무시간 및 담당자 알아보는 방법

정보통통 2021. 1. 9. 20:58
반응형

고용센터 업무시간

실업급여 신청, 육아휴직 급여 신청 등의 업무를 보기 위한 정보 공유입니다. 이런 업무를 보기 위해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최근과 같이 비대면 업무가 강화되고 상황과 시간 절약을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사전에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고용센터의 업무시간은 주중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우선 내가 하기 위한 업무가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한지 그리고 온라인으로 처리가 불가피하다면 어디에 가서 업무를 해야하는지 궁금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전 정보들을 얻기 위해서 포털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합니다. 

고용센터 업무시간

위 사진과 같이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하나씩 살펴보는 방법도 있고 우선 내가 해당 되는 지역의 센터를 찾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센터찾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고용센터 업무시간

내가 찾으려는 센터가 있는지 확인하고 찾기가 어려울 때에는 검색 기능을 활용해주면 되겠습니다.

업무별 담당자 알아보기 

고용센터를 찾은 후에 업무별 담당자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센터 정보에서 상세보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부서(직원) 연락처가 나오는데요. 클릭하면 담당자명, 담당자 세부 업무, 그리고 연락 희망 시간 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나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확인 및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고용센터 업무시간

효율적인 업무 진행

더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한다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해결이 가능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확인하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직원은 한정적이고 업무 처리를 요청하는 사람은 많을 수 밖에 없으나 내 일을 보기 위해 한없이 기다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홈페이지 내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들이 상당히 많으니 내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진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효율적입니다. 

고용센터 업무시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