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관리 메뉴

정보통통

탈모에 좋은 비타민 효능 본문

생활정보

탈모에 좋은 비타민 효능

정보통통 2022. 4. 4. 11:48
반응형

탈모에 좋은 비타민 무엇일까?

탈모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인 질병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후천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에서 찾아오는 탈모는 아직까지 완벽한 치료가 없어 두려움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탈모

풍성한 모발은 외적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의 기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탈모 증세가 나타나는 사람들은 정말 많은 고민과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완전한 치료방법이 없다보니 검증되지 않은 치료 방법이라든지 약물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떠도는데 현재까지는 탈모에 접어들기 전 꾸준한 예방만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두피 건강 관리 두피에 좋지 않은 습관 이 행동만큼은 하지말자

모발 건강 및 탈모 방지를 위해서 중요한 것이 바로 두피 관리입니다. 최근에는 탈모가 남녀 구분없이 생기고 연령대도 많이 낮아져서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두피건

jaemichango.tistory.com

기본적으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몸에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나이, 유전 및 호르몬과 같은 요인들도 모발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영양 섭취에 대한 부분 역시 간과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탈모에 좋은 비타민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A

고구마, 호박, 당근, 케일 등의 음식들은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일반적으로 눈과 혈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영양소이지만 탈모에도 좋다고합니다.

 

비타민A는 우유, 계란 등과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 찾을 수 있으며 두피에 수분을 많게 하는 피지를 만드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B

비오틴이라는 비타민B 계열의 수용성 비타민은 모발 성장에 가장 잘 알려진 비타민입니다.

비오틴은 대체 탈모치료제로 사용되며, 탈모를 최대한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흰머리카락 뽑으면 안되는 이유 궁금증 해소

나이가 들고 노화가 이뤄지면 자연스럽게 흰머리카락이 나게 됩니다. 시기를 특정할 수는 없지만 개인마다 상이한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에 따라 남들보다 일찍나기도 혹은 늦게 나기도 하

jaemichango.tistory.com

두피와 모낭에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는 적혈구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고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육류, 생선, 해산물 등에서 풍부한 비타민B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B의 경우 수용성이므로 불필요한 비타민B는 소변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부작용이 그리 많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체내에 과잉 생성된 활성산소는 탈모를 유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활성산소는 모낭 및 모근세포를 공격함으로써 모발 성장을 차단하고 머리카락을 노화시키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과잉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는 모발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콜라겐 생성에 큰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은 모낭 줄기세포가 기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보습 및 피부 탄력 유지 등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거의 모든 과일과 채소에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케일, 키위, 딸기 등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두피의 작은 모공인 새로운 모낭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에는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탈모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비타민D가 많은 음식으로는 석이버섯, 목이버섯을 포함한 버섯류, 달걀, 등 푸른 생선류 등입니다. 음식을 통해 비타민D를 섭취하기 어려울 때에는 잠시 시간을 내어 밖에 30분 정도 외출하는 것도 비타민D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E

비타민E는 비타민C와 마찬가지로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탈모 환자 중 꾸준하게 비타민E를 보충해준 환자 군이 그렇지 않은 환자군보다 더 뛰어나 모발 성장을 보였다고 합니다.

 

비타민E가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해바라기씨, 올리브유, 고구마, 피칸 등이 있습니다.

 

탈모에 도움이 되고 예방하는데 역할을 할 수 있는 비타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비타민뿐만 아니라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들도 모발 조직의 성장과 회복에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즉 다양한 영양소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은 탈모를 예방하는 데에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탈모치료제 존슨앤존슨 로게인폼 사용법 가격

탈모 인구의 급격한 증가 점점 탈모 인구가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이 많이 좌우하던 탈모는 최근 성별과 연령대 상관없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우리나라 탈모

jaemichango.tistory.com

이와 더불어 프로페시아 복용이나 로게인 폼을 꾸준히 바르는 등의 활동으로 모발 성장을 촉진하여 탈모를 최대한 늦추거나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 스트레스 관리 등을 잘해주는 등 좋은 습관들이 탈모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이라고 보입니다.

반응형
Comments